BLOG main image
쉿쉿 -Σ- 우린 서로 모르는 겁니다.
‘구글 조심’ 정부 이례적 가이드라인이라는 기사에 보면 이런 말이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무엇보다 구글이 위협적인 이유는 바로 ‘인증우회방식’을 통한 검색을 하기 때문.

일반적인 웹서버는 관리자 페이지 등 일부 영역에서 로그인과 같은 인증 절차를 통해 제한적 접근만을 허용하는데 인증 우회 방식은 이를 거치지 않고 해당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는 것을 말한다. 실제로 구글 검색 엔진은 공공기관 뿐 아니라 사적인 사이트에도 이같은 인증우회 방식을 통해 정보를 나르고 있다. 행자부 관계자는 “대부분의 국내 포털은 인증 작업을 거치는데 반해 구글은 그렇지 않다”며 “철저한 사전 대비만이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건 뭐 인증 우회라고 적고 해킹이라고 읽어줘야 합니까? ㅋㅎㅎ

구멍을 애초에 만들어두지 않는 것이 중요하지요. 뚫린 구멍을 따라 들어가서 정보를 긁어오는 로봇이 문제라는 식으로 말을 한 것도 아니고, 구멍이 뚫리지 않았는데 무슨 귀신처럼 벽을 뚫고 들어가서 정보를 긁어온다는 식으로 적어놓는 무식함에는 할말을 잃었습니다. 공무원이란 저런거구나. 다들 공무원 시험 준비하다가 머리가 돌덩어리가 됐나..

긁어오는 로봇이 문제라는 식으로 말하는 것도 사실 이상하죠. 로봇 프로그램에 무슨 인공지능이 달려서 이것은 굉장히 중요한 정보니까 긁어가면 안되겠구나 구별할 수도 없으니까요. 애초에 뚫리지 않게 조치를 취하든가, 사이트에 robots.txt 만들어서 얘 긁어가지 마 하고 표시해놓으면 될 것을 저런 식으로 가이드라인을 적어 놓으니..

ps. 설마 구글이 홍보 효과를 노리고 네거티브 마케팅을.. 농담입니다. 농담이에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8)
까칠한 소리 (7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